4.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안내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일어날 수 있는 피해보상에 관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학 위한 기준으로 1985년 12월
소비자보호법의 규정에 따라 제정되어 1986년 2월부터 시행되어 왔습니다. 현재는 2002년 12월 31일에 개정된
규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재정경제부 고시 제2002~23호)이 기준에서 정하는 "가전제품의 피해보상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 피해유형
보상기준
품질보증 기간 이내
품질보증기간 이후
구입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이상의 하자로 수리를 요하는 경우
제품교환 또는 환불
해당없음
구입후 1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이상의 하자로 수리를 요하는 경우
제품교환
동일 하자로 3회까지 고장발생시
무상수리
유상수리
동일 하자로 4회째 고장 발생시
제품 교환 또는 환불
유상수리
여러부위의 고장으로 총 4회 수리받았으나 고장이 재발(5번째)
유상수리
수리용 부품이 있으나 수리 불가능시
정액 감가상각 후 교환
수리용 부푸이 없어 수리 불가능시
정액 감가상각 후 교환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소비자의 수리 의뢰한 제품을 당사에서 분실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불
정액 감가상각 후 교환




이메일사이트맵